top of page

리모델링 하실까요



다니엘비전센터 건축을 하면서 본관 1층 리모델링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주간 교역자실을 이동하고 유치부실을 확장하는 공사를 했습니다. 공간도 크게 넓히고, 내부 인테리어도 다시 했습니다. 금주에는 복도 페인트 작업도 할 예정입니다.


유치부실은 벌써 3번째로 조성하는 것입니다. 10년 전인 2010년 1월 3일(주일)에 지금의 목양실 자리에서 처음 유치부가 시작됐습니다. 지금도 목양실 벽면에는 유치부에서 장식했던 흔적들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그때는 6~7명의 아이들로 시작했는데, 몇 년이 지나 열댓 명 정도로 아이들이 많아지면서 더 이상 모이기가 어려웠습니다. 늘 마음이 쓰여서 기도하던 중, 2014년 12월에 방 두 개를 터서 유치부실로 만들고 확장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지금까지 모였던 곳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또다시 유치부실을 확장하게 된 것이 감사할 뿐입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교회에 나오지 못하고 있던 유치부 아이들이 리모델링한 유치부실을 보게 되면 얼마나 좋아할까 상상만으로도 즐겁기만 합니다.


리모델링이란 기존의 건물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건물 전체 또는 일부를 새로운 디자인과 형식으로 개조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오래되어 낡은 건물은 보기에도 좋지 않고 구조적으로도 사용하기 불편하기 때문에, 리모델링만 잘하면 훨씬 큰 만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람에게도 역시 리모델링이 필요합니다. 잘만하면 횡재하는 인생이 됩니다. 물리적인 리모델링이 아닙니다. 그것은 곧 ‘영적 리모델링’입니다. 성경은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사람을 벗어버리고,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엡4:22~24)라고 말씀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순간 우리의 존재가 바뀌었습니다. 죄 덩어리인 나는 죽었고, 예수생명을 가진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입니다. 하지만 그 후에도 매순간 믿음의 선택과 순종이 있어야 합니다. 주님 닮은 성도로서 계속적으로 자유와 기쁨을 누리려면 끊임없이 영적구조의 리모델링을 해야 합니다.


먼저, 성품의 리모델링입니다.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라고 말씀합니다. 주님의 온유와 겸손을 배워야 합니다.

둘째, 사고(思考)의 리모델링입니다. 잘못된 생각과 가치관은 우리의 마음을 병들게 하고, 잘못된 행동양식을 유발합니다. 주님이 생각하시는 것을 생각하십시오.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셋째, 습관의 리모델링입니다. 자신을 실패자로 만들어가는 잘못된 습관을 과감히 벗어버려야 합니다. 주님은 습관을 따라 감람산에서 기도하셨습니다. 좋은 습관을 만들어 가십시오.


예수 그리스도께서 어두움의 권세를 이기시고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그 부활의 복음은 우리에게 능력이고 생명입니다. 영적 리모델링은 더 이상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주님이 하실 것입니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